2016년 8월 4일 목요일

돈 맹 탈출, 자신에게 먼저 지출하라.



1. 왜 사람들은 돈을 모으고 부를 늘리는 데 어려움을 갖고 있는가? 다른 답이 없습니다. 모든 분들이 다 아는 대답일 것입니다. 그것은 “Just do it” 지금 바로 시작 해야 하는 데 못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2. 여기서 한 예화를 소개 하겠습니다. 한 상담 고객이 18~25살 때의 이야기입니다. ”저더러 저축이나 투자를 하라고요, 농담하세요?” “나는 학생이고, 나는 아직 어리고, 인생을 즐겨야 해요, 내가 대학을 졸업 하면 시작 할겁니다.” 지금 타 쓰는 용돈도 없고, 겨우 아르바이트 해서 몇 푼 번다고 그걸가지고 어떻게 저축을 합니까?

3. 그 후 대학을 마치고 조금 나이가 들어 25~35살 나이 때입니다. “내가 지금 저축이나 투자 할 것을 기대하지 마십시오” “난 단지 이제 겨우 몇 년 직장을 다녔고, 지금도 나 자신에게 투자해서 옷도 잘 입어야 되고, 레져, 취미 생활도 해야 하고, 이성과교제도 해야 합니다. 겨우 새 자동차 리스비 내고 아파트 렌트비를 친구와 나누어 내면 남는 돈이 없어요, 내가 좀 나이 먹을 때 까지 기다리세요.” “시간은 충분합니다.”

3. 그 후 나이가 더 먹어 결혼을 하고 가정의 가장으로 35~45살 때입니다. “내가 어떻게 지금 저축이나 투자를 합니까?” “결혼해서 아이들 양육해야 하죠, 많은 생활비를 지출해야 되고, 아이들이 좀더 크면 할 수 있을 겁니다.”

4. 이제 중년의 나이인 45~55 살 때가 되었습니다.”나는 지금 저축이나 투자를 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할 수가 없습니다.” “우리 두 아이가 대학생이고, 내 모든 돈이 아이들의 뒷바라지를 위해 들어가고 또 그 준비해야만 합니다.” “ 최근 몇 년 동안 아이들은 학자금을 위해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일이 끝까지 지속되지는 않을 겁니다.” “그때 가서 시작하죠.”

5. 그 후 55~65 살이 되었습니다. “나는 내가 지금 저축이나 투자를 해야 된다는 것을 잘 압니다, 그러나 돈이 너무 모자랍니다” “내 나이에 지금 보다 더 낫게 사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근근이 버텨 가는 겁니다.” “내가 왜 20년 전에 저축이나 투자를 시작 하지 않았는지?” “만약 되돌아갈 수만 있다면 저축이나 투자를 했을 텐데요.”

6. 이제 은퇴의 연령 65세 이후 입니다. “네. 이제 너무 늦었죠.” “우리는 결혼한 우리 아이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불편하지만 달리 방법이 없습니다.” “예, 우리는 연금을 받죠, 그러나 누가 그것으로만 남을 의지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습니까?”
그의 마지막 말 한마디는 “만약 내가 저축이나 투자만 했었더라면.” “나를 위해 돈을 먼저 썼었더라면” 이었습니다.

7. 여러분이 65세에 은퇴를 해서 그 때에 당시의 생활을 충족시킬 수입을 충당하기 위해 5십만 달러를 가지기로 목표를 세웠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25세라면, 10퍼센트의 이율로 매 달 저축을 한다고 볼 때 단지 78달러41센트 만을 저축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들이 마음만 먹으면 한 달에 78달러41센트 정도는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별히 그들이 65세가 되었을 때 그 돈이 얼마만한 액수로 돌아올 것인가 알기만 하면 더더욱 그렇게 할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만일 지금 55세 라고 하고, 같은 목표를 정했다고 한다면, 당신은 그 5십만 달러를 65세에 가지기 위해 한 달에 2,420달러70센트를 저축 해야 할 것입니다.(역시 10%의 이율로) 25세 때의 사람이 저축할 수 있는 금액의 31배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자신을 위한 투자의 지연의 대가가 이렇게 크게 되는 것입니다.

누구나 주어진 소득에서 저축과 투자를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무조건 자신을 위해서 먼저 저축과 투자로 지출을 지금 바로 시작하십시오. 무조건 소득의 10%를 저축이나 투자로 자신을 위해서 지출을 시작 하여 보십시오. 분명 여러분의 미래는 달라 질 것 입니다.
<독자 여러분이 부자가 되는 그날 까지…>

내 아이에게 "부(富)"를 가르치자!

1. ‘황금 보기를 돌같이 하라.’는 격언이 있지만, 자신의 아이들의 부자가 되면 싫다고 할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아이들이 성공하길 원하지만 대부분의 부모들의 엄청난 학교 교육에만 열을 올린다. 교육열만큼 자신의 아이가 부자가 되길 원하면 “돈”을...